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Ⅰ. 동성애자의 개념 및 정의
1. 동성애란
동성애(同性愛)라는 용어는 처음 도입되었을 때부터 다양한 의미를 지니게 되었다. 대체로 동성애는 같은 성의 타인, 또는 사회적 성의 타인에 대한 지속적인 미적 이끌림이나 애정, 혹는 성적 욕구로 특징지어지는 성적 지향성을 의미한다. 또한 이 용어는 이
Ⅰ. 서론
유교(儒敎)는 중국 춘추시대 말 공자가 체계화한 사상으로 난세를 구하는 것은 법률이나 군사력이 아니라 인간을 사랑하는 인(仁)이라고 공자 [孔子, BC 551~BC 479]
는 주장하였다.
공자가 주장한 유교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여성차별과 권위주의의 뿌리라 할 수 있음에도 우리는 사회 기초
Ⅰ. 서론
유교(儒敎)는 중국 춘추시대 말 공자가 체계화한 사상으로 난세를 구하는 것은 법률이나 군사력이 아니라 인간을 사랑하는 인(仁)이라고 공자는 주장하였다.
공자가 주장한 유교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여성차별과 권위주의의 뿌리라 할 수 있음에도 우리는 사회 기초 공동체인 가정의 붕
제2장 동성애자의 성적프라이버시권
Ⅰ.미국의 동성애자의 성적프라이버시권
1.개념
프라이버시권을 일의적으로 정의내리기 어려우나 미국의 법학자 Warran과 Brandeis의“The right of privacy" 라는 논문에서 제기되기 시작하여 미연방대법원의 판례를 통해 형성되어왔다.
미연방대법원은 프라이
Ⅰ.동성애자의 인권 논의의 필요성 제기
1.동성애자 인권 운동의 활성화
지금까지 성적 소수자로서 동성애자는 사회적 편견과 억압을 받아 왔으나, 이제는 당당하 게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힘과 동시에 동성애자라는 이유만으로 제한되었던 성적 프라이 버시권 및 평등권 등의 기본권 회
시대
우리 나라 화장의 사(史)는 단군신화에서 그 원시 화장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인간으로 환생하려는 곰과 호랑이에게 쑥과 마늘을 먹고 동굴에서 백일 동안 기원하라고 한 것은 고대 사회에서 지배층이 ‘흰 사람’(알타이 계통의 최초 인간이 흰 사람이라는 신화가 있다)이었으므로 흰 피부로
지위가 낮다는 이유로 그 역량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협상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가 없다. 사람과 일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사회적 갈등은 많은 경우 사람이 한 ‘일’에서 시작되고, 갈등은 구체적으로 어느 집단의 ‘견해’를 통하여 드러난다. 이때 사회적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
시대일수록 새로운 시대정신을 창조해 가는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challenge leader가 필요하고, 그렇기에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은 어찌 보면 자명한 일이기도 하다. 한비야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최선, 최고, 최상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모든 사람들이 함께 발전하도록 하며, 끊임없
신라이래 불상, 종, 석탑을 조성하거나 법회의 노동력제공 등 불교활동을 벌여온 香徒가 자치단체로 변신하여 호장의 지도를 받음.
향, 부곡은 농민 거주(신라때 생김). 부곡이 군현으로 군현이 부곡으로도 됨.
고려 때 생긴 所는 금, 은, 동, 철, 종이, 먹, 도자기 등 특정공장들의 집단거주지
촌에는